요즘 코로나19로 인하여 집안에 있는 시간이 많아 졌습니다.

그래서 힐링하기 위해서 수초를 키워 볼까 마음을 먹었습니다.

 

인터넷 이것 저것 뒤져보니 씨앗으로 수초를 키울 수도 있더군요.

그래서 인터넷 뒤져서 바로 구매 진행을 했어요.

 

1. 구매하기 (싼곳에서 사세요)

   - 씨앗수초 (하이그로필라) 8g \2,500-

   - 아쿠아소일 3kg \6,000-

2. 키우기

  - 1일차

    : 먼저 유리병을 준비하세요.

      파스타 소스병 크기 500g 전후가 좋고요, 저는 더 작은 병으로 했습니다.

    : 바닥에 1cm ~ 2cm 정도 소일을 깔아 주세요.

    : 물을 자작자작하게 부어 주세요

    : 씨앗을 한꼬집 정도 집어서 골구로 뿌려 주세요. 이것을 2~3번 반복해 주세요.

      (씨앗이 물을 머금게 되면 약간의 점액질이 나와서 그게 소일에 안착하게 됩니다)

    : 약간 따뜻한 곳에 보관을 하세요.

  - 5일차

    : 싹이 조금씩 보이네요.

  - 6일차

    : 싹이 더 많이 보이네요.

  - 7일차

    : 싹이 더 더 많이 보이네요.

  - 10일차

    : 싹이 완연한 초록빛을 띄워서 보기 좋아요

  - 20일차

    : 싹이 확 피고, 부리가 많이 내려서 이제 어엿한 수초로 보이네요.

 

2. 다양한 병으로 키우기

 

3. 기타

   : 당연하게도 정기적으로 물을 줘야 하는데요, 이때 위에서 물을 떨어 뜨리면 물의 무게와 속도록 인해서 소일이 파이게 되고, 수초의 뿌리가 빠질 수 있어요. 

     따라서 물을 줄때는 꼭 물 표면까지 숟가락이나 기타 물건을 유리병 벽쪽에 대고 물을 부어야 합니다.

 

힐링 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